뉴스

뉴스

정수일 나온웍스 해외영업총괄 이사 "토종 OT 솔루션으로 에너지 플랜트 효율성 ↑"

2022-11-20

visibility491
기사원문
https://www.etnews.com/20221118000101

중동 최대 오일가스 전시회 ADIPEC 2022 참가해 유가스정 자동화 솔루션 ALITA로 에너지 업계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정수일 나온웍스 해외영업총괄 이사 "토종 OT 솔루션으로 에너지 플랜트 효율성 ↑" 

2022-11-20 전자신문 임중권 기자 원문보기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중동 최대 오일·가스 전시회 ADIPEC 2022에서 유·가스정 자동화를 지원하는 '알리타(ALITA)'를 소개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토종 OT 솔루션 알리타를 통해 세계 에너지 업계의 플랜트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 나온웍스 정수일 해외영업총괄 이사

 

 

정수일 나온웍스 이사는 “현장 전시 부스에서 UAE를 포함한 쿠웨이트와 바레인 등 중동 정유 기업은 물론 현지 설비 구축 업체로부터 OT 솔루션에 대한 지사·파트너 협력 문의가 이어졌다”며 

“'해외 바이어들이 유정 운영 효율성 제고와 하드웨어 비종속성에 따른 경제성 효과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ADIPEC 2022에 참가한 나온웍스

 

 

회사는 중동 시장 공략의 첫걸음으로 유·가스정 자동화를 지원하는 개방형 아키텍처 기반 솔루션 알리타를 앞세워 오일·가스 플랜트 영역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수일 이사는 “오일·가스 분야에 적용 가능한 나온웍스 사이버보안 솔루션에 관한 

제품 도입과 관련 기술 문의, 파트너십 등 상담도 이뤄져 순조로운 중동 에너지 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 이사는 “운영기술(OT) 커넥티비티·자동화 솔루션과 보안 솔루션 중요성은 에너지 안보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다”며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오일·가스 플랜트 운영 환경을 OT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를 뒷받침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미와 중동 등 해외 시장 진출에 고삐를 죌 것”이라며 “현지 채널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알리타에 더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동 시장에서 솔루션 소형화와 추가 기능 개발도 계획 중이다.

 

 

현지 논문 발표 성과도 소개했다. 

 

그는 “ADIPEC 2022 콘퍼런스에서 우리 회사 이성우(Seongwe 연구소장이 공저자로 등록된 논문이 발표됐다”며

“논문은 미국 엑손모빌·인텔과 공동 연구한 내용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 상호의존성을 제거하는

개방형 아키텍처 프레임워크 도입을 위한 방안을 제시해 참관객 사이에서 주목받았다”고 소개했다.

 

 


contact_support north
검색 닫기